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매매 계약서 양식 무료 서식 (중고차)

by babosarang 2023. 1.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차를 거래할 때 사용이 되는 자동차 매매계약서 양식을 공유해 보려 합니다. 대체적으로 매매상사를 이용해주면 해당 업체에서 알아서 제공을 해주게 되는데, 요즘은 직거래가 워낙 많기 때문에 구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이렇게 온라인에 공유되는 자동차 매매계약서 양식을 사용하게 됩니다. 

 

 

자동차 매매 계약서 양식 작성할 때!!

자동차 매매계약서는 계약을 체결할 때 작성하게 되는 문서로써 매매 차량과 매매가격, 대금지불, 차량인도, 공과금등에 대한 내용이 전반적인 내용으로 구성이 됩니다. 매도인은 매수인에게 자동차의 소유권에 대한 권리를 이전하게 되는 것이며, 이데 대가로 매수인은 매도인에게 매매대금을 지불하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실제 계약서를 작성하기 전에는 자동차 매매 계약서 양식을 먼저 작성하기보다는 자동차에 대한 실물확인, 자동차 등록증 확인, 자동차 등록원부 확인, 계약자의 신분 확인을 하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그리고 당사자가 만난 자리에서 함께 작성하는 것이 기본이며, 만약 위임자가 대리 계약을 진행한다면 위임장 및 주민등록증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자동차 매매계약서 서식 파일을 보면 자동차의 차종, 연식 등을 기록하게 되어있는데 이러한 것들은 자동차 등록증에 나와있는 데로 입력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선도금, 중도금, 잔금 순으로 순차 지급을 하는 것으로 되어있으며, 지급액과 지급 기한 지급 방법을 명확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계약을 하기 전에 이렇게 계약서 조항들을 꼼꼼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으며, 계약서 작성이 완료된 경우 서명 날인을 하고 매도인과 매수인이 각각 1부씩 보관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이렇게 자동차 매매계약서 양식 무료 버전으로 제공이 된다고 하여도, 표준으로 만들어진 무료 서식이니 해당 내용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계약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매도인과 매수인 모두 꼼꼼하게 읽고, 작성을 해야 합니다. 

 

자동차 매매계약서 양식 무료 공유

공유되는 파일은 글 하단에 보시면 나와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는 캡처한 화면이고 실제 파일은 하단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총 3페이지 분량으로 공유드리니 꼭 확인해보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매매계약서 양식 캡쳐자동차 매매계약서 양식 캡쳐자동차 매매계약서 양식 캡쳐

 


# 양식 무료 공유

 

1. 세금계산서 양식 zip 2. 차용증 양식 zip
3. 공문 양식 zip 4. 내용증명서 양식 zip
5. 금전소비대차 계약서 양식 zip 6. 자동차 매매계약서 양식 zip
7. 폭행 합의서 양식 zip 8. 교통사고 합의서 양식 zip
9. 성추행, 폭행 합의서 양식 zip